아이돋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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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 카테고리, 8개 행동 키워드
를 찾았어요.
지각
5
처리속도
3
영단어 철자를 함께 학습할 때는 따라 읽는데, 혼자 읽어보라고 하면 제대로 대답하지 않아요. 간단한 단어 인데도 다음 날 다시 물어보면 거의 기억하지 못하는 듯해요. 모두 맞지 않아도 괜찮으니 몇 개만 얘기해 보라고 해도 그냥 가만히 있어요.
글짓기 숙제를 도와 주는데 ,주제를 말해주면 잊고 다른 내용의 글을 쓰고 있었어요. 주제가 무엇인지 물으면 모르겠다고 해요. 다시 알려주고 또 물어보면 계속 모른다고만 합니다. 새로운 단어를 가르쳐 줄 때도, 방금 배운 단어에 대해 물으면 생각나지 않는다고 짜증만 내요.
받아쓰기를 할 때 비슷하게 발음되는 단어를 자주 혼동해요. 예를 들어, 밀었다/미뤘다 또는 빗/빛이나 낫다/낳다 등을 헷갈려 해서 자주 틀렸어요.
영단어 공부를 할 때 아이가 힘들어하고 다른 친구들보다 시간이 한참 걸려요. 구구단을 다 외우기 까지도 또래 평균보다 오래 걸렸어요. 학습 속도가 느린 편 같은데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까요?
미취학,
여아
발음을 잘 구별 못해서
비슷한 숫자를 혼동
사물을 잘 구별 못해서
색상을 잘 구별 못해서
노래를 잘 구별 못해서
뒤늦게 이해해요
이해를 못해요
한발 늦어요
37.5%
처리속도
0.0%
집중력
62.5%
지각
0.0%
기억/인지
0.0%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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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처리 속도는 정보를 빠르게 파악하고 변별하는 능력입니다. 정보에 대한 파악이 빠르게 되어야 뭔가를 처리할 수 있는 것처럼 아이들의 연산 능력 등 빠른 속도로 자동적으로 처리하는 기술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처리 속도가 약한 친구들은 문제를 풀다가 중간에 내가 뭘 하는지 까먹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교육적 제언

처리 속도가 낮으니 시간 압력을 세게 줘야겠다라고 생각하시면 오히려 심리적 거부감과 실패 경험만 쌓이게 됩니다. 시간을 충분히 주고 시간 압력을 최소화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양에 지레 겁먹지 않을 수 있도록 질적으로 우수한 과제를 주세요. 자주 틀리는 연산 문제는 몇 개 뽑아서 자주 연습시켜주면 좋습니다.

필기 또한 속도보다는 정확하게 쓰는 연습을 해주세요. 반복을 하면 반응 속도는 계속해서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아이에 맞는 자체 유인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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